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노안 버뮤다 삼각지대
 회원_570273
 2023-01-11 06:57:12  |   조회: 127
첨부이미지
“아직 젊고 신선한 것이 매력이므로 어른의 서툰 모방은 삼가라. 그러한 스타일은 매력을 감한다.” 1970년대 국내 잡지 <여성(Women)>이 젊은이에게 경고한 말이다. 그 시절 대한민국은 ‘어른 모방’에 빠져 있었고, ‘어른스럽다’ ‘성숙하다’는 말이 최고의 칭찬이었다. 불과 반세기도 채 되지 않아 세상은 급변했다. 무색하게도 흐르는 시간과 늘어나는 주름, 푹 꺼진 얼굴 볼륨과 처진 피부까지. ‘나이에는 장사가 없다’는 말을 해마다 실감한다. 문제는 아직 본격적인 노화가 진행되기도 전에 제 나이로 보이지 않는 것. 이게 다 삼각지대 때문이다. 얼굴에서 눈 밑부터 관자놀이와 턱 끝을 이었을 때 생기는 역삼각형의 삼각지대가 노안과 동안을 결정하는 핵심 요인이다. 나이가 들면 근육과 지방 등 피부를 지지하는 힘이 약해져 골격 구조가 변하는데, 이 때문에 피부 속이 붕괴돼 주름이 생기고, 그 주름 위에 지방이 뭉쳐 심술보가 나타나거나 턱선이 울퉁불퉁해지며 삼각지대로 노화 증상이 집결한다. 이 노안 삼각지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어력이 된다.
1 누구나 젊어 보이고 싶다 “10년, 아니 5년만 젊었어도….” 누구나 한 번쯤 이런 말을 되뇌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화장을 지우지 않은 채하룻밤을 보내도 탱탱한 피부와 이틀 밤을 꼬박 새워도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던 시절 말이다. 젊음을 숭배하는 건우리가 실제 나이보다 이상적 나이를 더 인식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칭찬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사람들이 추구하는 이상적 나이를 향한 외모에 대한 욕망은 시대를 거듭할수록 가속화한다. 늙는다는 건 무엇일까? 수백 년 동안 과학계와 의학계의 연구 대상이었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2 내가 노안이 된 이유 노화는 피부, 피하조직, 근육, 심지어 뼈까지 복합적으로 변해 생기는 현상이다. 얼굴 부위에 따라 구성에 차이가 있지만, 젊은 사람의 얼굴은 지방 구획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부드러운 곡선을 띠는 반면, 노화가 진행될수록 얼굴선이 울퉁불퉁하다. 지방은 꺼지고 얼굴 살을 붙잡는 광대뼈 유지 인대가 약해지며 연부 조직이 아래로 처지거나 팔자 주름이 깊어지고, 깨물근 유지 인대가 늘어지면서 이중 턱이 생기기도 한다. 얼굴뼈 역시 마찬가지. 나이가 들면 얼굴 중안면부의 골 흡수로 인해 눈물고랑이나 팔자 주름이 깊어진다.
3 노안과 동안은 한 끗 차이 흔히 ‘노안’ 하면 떠오르는 요소가 3가지 있다. 눈가의 다크서클과 꺼지고 처진 볼, 무너진 턱선이 그 예. 이 삼각지대 부위가 당신의 인상을 좌우한다. 가장 먼저 조심할 부위가 바로 눈이다. 다른 부위보다 유난히 얇고 연약한 피부를 가진 눈 밑은 얼굴에서 노화를 드러내 보이는 첫 번째 신호탄이다.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지방의 무게를 지탱하지 못하고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데, 날렵하던 턱선은 사라지고 고개를 들어도 이중 턱이 형성되거나 얼굴 하반부에 살이 찐 것처럼 뭉툭해지는 불독살과 팔자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느슨해진 노안 삼각지대에 긴장감을!
어려 보이는 건 바라지도 않아. 실제 나이만으로라도 보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주목! 노안을 야기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때다.
CASE 1
칙칙하고 거무스름한 눈 밑을 밝힐 수 있을까요?
DOCTOR’S SOLUTION 다크서클은 얇은 눈가 피부 때문에 정맥혈이 보이거나 피부가 탄력을 잃고 눈 밑 지방이 아래로 처지면서 그늘이 질 때 발생한다. 다크서클이 푸른빛을 띤다면 혈액순환의 정체가 원인일 수 있으니 피로를 잘 풀어주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이때 비타민 C나 알부틴처럼 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된 아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1 AHC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인체 동일 배열 콜라겐을 함유해 굵고 깊은 주름부터 습관적 표정 주름까지 개선해준다. 40ml 가격미정. 2 닥터 바바라 스텀 아이 크림 황금 뿌리와 사탕무 등 특별 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눈가 주변의 안색과 다크서클, 부기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15ml 20만9000원. 3 SNP 골드 콜라겐 퍼펙션 아이패치 눈가에 붙여 탄력과 영양을 선사하는 아이패치. 수용성 하이드로겔 패치로 밀착력과 성분 전달력을 높였다. 60개입 2만5000원. 4 포레오 아이리스™ 2 눈가 잔주름을 매끄럽게 완화해줄 뿐만 아니라 눈 밑 처짐 완화, 다크서클 감소, 눈 밑 피부 탄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31만4000원.
CASE 2
진한 팔자 주름과 불독살 때문에 웃는 게 망설여져요.
DOCTOR’S SOLUTION 마리오네트 라인은 피부가 지탱할 수 없을 정도로 지방세포가 커지며 처지기 시작했다는 증거다.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 사이를 잡고 있는 히알루론산 유지에 힘써야 피부 안쪽의 느슨함을 잡아 주름이 옅어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입 모서리부터 뺨을 가로지르는 근육인 ‘광대근(Zygomáticus)’을 단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1 더 라퓨즈 알쓰리 코어 리프트 더블세럼 히알루론산 8가지와 아미노산 4가지, 블루펩타이드, 콜라겐, 엘라스틴으로 구성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밀도를 촘촘하게 높여준다. 55ml 9만8000원. 2 메디큐브 에이지알 유쎄라 딥샷 고주파와 초음파 에너지로 피부 속 콜라겐 조직을 생성하고 활성화해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과 꺼짐을 개선한다. 30만원. 3 엘리자베스아덴 프리베이지™ 안티-에이징 데일리 세럼 2.0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이디비논’이 눈에 보이는 노화 징후를 바로잡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50ml 23만원. 4 피지오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단 2주 사용으로도 피부 탄성 복원력이 26% 개선되는 효과와 풍부한 항산화력을 자랑하는 앰플. 30ml 5만8000원.
CASE 3
어디까지 턱이고 어디서부터 목인지 경계가 희미해요.
DOCTOR’S SOLUTION 얼굴 하반부 라인이 둔탁해졌다면 뼈를 감싸는 근육이 노화해 턱 자체가 커졌거나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턱에 쌓였기 때문이다.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귀 밑과 턱선 등 림프절 위치에 부기가 생기고 지방이 노폐물과 만나 셀룰라이트로 변형되면 턱에 고스란히 쌓이니 주의할 것. 이럴 때는 적정한 압력으로 자극해 근육의 긴장을 풀고 미세 순환을 촉진할 것.
1 랩코스 롤라겐 롤링 앰플 롤러 볼과 특수 괄사가 하나로 합쳐져 주름 개선과 동시에 탄력까지 멀티 케어가 가능하다. 20ml 4만8000원. 2 에스티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유스 파워 소프트 밀키 로션 72시간 집중 보습과 깊은 영양감으로 광채 나는 탄력 부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100ml 13만원대. 3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더 세럼 자연 유래 성분으로 완성한 포뮬러가 피부의 당겨주는 힘을 강화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30ml 53만3000원대. 4 FAQ 103 전문적인 미세 전류 자극으로 얼굴 근육을 강화하고 윤곽을 또렷하게 해주는 타이트닝 트리트먼트 디바이스. 226만원.
 
 
출처가기
2023-01-11 06:57:12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