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자극 제로에 도전하는 리퀴드 각질 제거제
 회원_677399
 2022-09-06 12:50:04  |   조회: 133
첨부이미지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왔다. 계절이 바뀌면 옷차림도 변하듯, 피부도 가을맞이 준비가 필요한 법. 뜨거운 여름이 남긴 흔적과 묵은 각질을 벗기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야 한다. 예전에는 소금, 설탕의 알갱이가 각질을 제거하는 물리적 각질 제거제가 대세를 이뤘지만, 제품의 거친 입자가 피부에 자극을 준다는 이유로 찾는 이들이 점점 줄어들었다. 그 빈자리를 리퀴드 타입의 화학적 각질 제거제가 대신한 지도 오래. 리퀴드 각질 제거제의 성분도 다양해졌다.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는 AHA와 모공 속 각질을 제거하는 BHA, 자극을 줄이고 보습력을 높인 PHA, 약산성 산도로 피부 장벽을 해치지 않는 LHA까지. 피부 타입과 목적에 알맞은 각질 제거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한 가지 이상의 성분을 배합해 각질 케어가 다각도로 가능한 제품도 등장했다. 폴라초이스는 BHA와 AHA, PHA까지 무려 3가지 성분을 함께 사용한 신개념 각질 트리트먼트를, 닥터지는 BHA와 LHA를 함유한 레드 블레미쉬 마일드 필링을 출시했다. 자극을 줄인 마일드한 포뮬러에 다양한 스킨케어 성분을 더해 멀티 케어가 가능한 것도 눈에 띄는 특징. 히알루론산, 시카, 알란토인 등을 배합해 각질 제거와 동시에 피부 보습과 진정, 주름 개선까지 가능하다. 5가지 크기의 히알루론산을 더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한율 다홍매실 각질정화 토너와 고삼 성분이 각질 케어와 피부 장벽 복구를 돕는 연작의 카밍&컴포팅 토너가 대표적인 예. 자극은 줄이고 기능은 더한 일당백 리퀴드 각질 제거와 함께라면 매끈하게 반짝이는 피부를 되찾는 건 시간문제다.
LIQUID EXFOLIATORS LABORATORY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리퀴드 각질 제거제를 <뷰티쁠> 실험실에서 비교해봤다.
1 예민해도 괜찮아 6가지 식물 콤플렉스와 고삼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보호한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PHA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연작 카밍&컴포팅 토너 150ml 4만원. 2 보글보글 각질 케어 폼 클렌징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거품에 각질 제거 효과가 뛰어난 BHA와 LHA, 항염에 좋은 약산성 티트리 오일을 더했다. 노 워시 타입으로 거품을 따로 씻어낼 필요가 없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마일드 필링 140ml 2만1000원. 3 각질 도둑 마스크 큰 입자가 피부에 서서히 흡수돼 자극이 적은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마몽드의 독자 성분인 로즈HD 컴플렉스™가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채워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마몽드 로즈+PHA 리퀴드 마스크 80ml 2만8000원. 4 각질 킬링 토너 식물 유래 에탄올 성분이 피부 노폐물 제거는 물론,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AHA 복합체와 렌틸콩 추출물을 더해 각질 제거와 모공 타이트닝까지 한 번에 잡았다. 유리아쥬 이제악 토너 250ml 2만8000원. 5 3중 밀착 케어 BHA와 AHA, PHA를 결합한 멀티애시드 포뮬러가 각질을 빈틈없이 제거한다. 병풀 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을 함유해 멀티케어가 가능하다.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BHA+AHA+PHA 각질 트리트먼트 118ml 4만5000원. 6 홍매실 파워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홍매실을 5년간 자연 발효한 홍매실 농축액 AHA를 담았다. 다양한 크기의 5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 넣어 맑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한율 다홍매실 각질정화 토너 300ml 2만7000원.
LAB #1
흡수력
방법 스펀지에 동일한 양의 제품을 바른 후 단면을 확인한다. 흡수된 제품의 범위가 넓을수록 흡수력이 높다고 본다.
연작 ★★★★★ 산뜻한 제형으로, 비교한 제품 중 가장 넓게 스며들었다. 닥터지 ★★★★☆ 제품이 스펀지에 닿는 순간 빠르고 넓게 흡수되었다. 마몽드 ★★★★☆ 제품이 스펀지 깊은 곳까지 고르게 스며들었다. 유리아쥬 ★★★☆☆ 흡수되는 속도는 빨랐지만 흡수된 면적이 다소 좁았다. 폴라초이스 ★★★☆☆ 제품이 깊이 흡수되지는 않았지만 가장 고르게 스며들었다. 한율 ★★☆☆☆ 제품이 스펀지 끝부분에만 살짝 스며들었다.
LAB #2
각질 제거력
방법 제품을 피부에 사용한 후 확대경으로 피부 상태를 비교한다.
연작 ★★☆☆☆ 피부 곳곳에 제거되지 않은 각질이 보인다. 닥터지 ★★★★☆ 잔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해 피부 결이 훨씬 매끈해졌다. 마몽드 ★★★☆☆ 각질이 제거돼 피부 톤이 한층 밝아졌다. 유리아쥬 ★★☆☆☆ 주름 사이 묵은 각질과 약간의 잔각질이 남아 있다. 폴라초이스 ★★★★★ 피부 결과 묵은 각질 모두 말끔하게 정리되었다. 한율 ★★★☆☆ 큰 주름 사이 사이에 묵은 각질이 살짝 남았다.
LAB #3
자극도
방법 리트머스지를 제품에 담갔다 뺀 뒤 색의 변화를 관찰한다. 밝은 노란색을 띨수록 약산성에 가까워 자극이 적다고 본다.
연작 ★★☆☆☆ 리트머스지가 푸른 기가 도는 짙은 노란색으로 변했다. 닥터지 ★★★★★ 제품에 담근 후에도 밝은 노란색을 유지했다. 마몽드 ★★★★☆ 제품이 리트머스지에 닿으니 짙은 노란색으로 변했다. 유리아쥬 ★★★★★ 제품이 닿아도 여전히 밝은 노란색을 띠었다. 폴라초이스 ★★★★☆ 리트머스지의 색이 살짝 짙게 변했다. 한율 ★★★☆☆ 리트머스지의 색이 푸른 기가 도는 노란색을 띠었다.

 

디테일 설명 너무 좋음

 

출처가기 

2022-09-06 12:50:04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