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여행 정보
대부도 주민 추천 단골 맛집 BEST 3
 회원_325778
 2021-10-07 04:13:51  |   조회: 161
첨부이미지

 

주말 대부도 주민이 추천하는 찐 단골맛집을 소개합니다!

 

저는 주말이 되면 대부도를 찾아가는데요.

왜냐하면 대부도를 너무나도 사랑하시는 아빠가아예 대부도로 이사를 해버리셨기 때문이에요!덕분에 저도 집을 갈 때마다 대부도 곳곳을자연스레 여행하게 되어 좋은 장소들을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요.오늘은 그 중에서도 주말마다 자주 찾아가는단골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


대부객주

대부객주는 대부도 토속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에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으시는 대부해솔길 1코스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좋고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자차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외관이 한옥 스타일이기 때문에 멀리서 봐도 한눈에 띄는 대부객주.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했던 야외 메뉴판.
음식점에 일단 들어갔는데 막상 메뉴가 맘에 들지 않을 때 , 그냥 나오기도 좀 그런 경우가 있잖아요?
대부객주는 입구에 이렇게 메뉴판이 있어서 미리 어떤 음식들을 파는 지 볼 수 있어요. 추천하는 대부객주의 가장 인기 메뉴는 역시 바지락쌈밥!

저희는 들어서자마자 먼저 자연산 생굴부터 주문했어요!
진짜.... 굴 통통한 것 좀 보세요...! 이렇게 한 접시에 단돈 만원이랍니다.

커다란 접시에 가득 담아주시는데 성인 3명이서 쌈밥과 함께 먹었을 때 너무 배불러서 겨우겨우 비울 정도였습니다.
자연산 생굴 진짜 추천 메뉴예요! 다만 , 생굴은 계절메뉴라는 점!

생굴에 이어 바로 등장한 바지락 쌈밥 (1인 9000원)이에요. 푸짐한 제육볶음이 등장하고 무언가 특별해 보이는 쌈장이 1인 1그릇에 나오는데요.


알고 보니 바지락이 따로 나오는 게 아니라 쌈장에 잘게 자른 바지락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식감으로 보았을 때 바지락 이외에도 아마 소라가 들어간 것 같았어요.


쌈채소와 제육볶음, 그리고 밥과 쌈장을 곁들여서 한 입 가득 넣으면 정말 건강식이 따로 없어요.
특히 쌈장은 짜지 않고 오히려 고소한 맛이 크면서 , 식감도 쫀득쫀득해서 아주 별미입니다.


DBB

대부도를 자주 찾는 분들이시라면 어쩌면 한번쯤은 보셨을 수도 있는 이 곳은 바로 맥주 브루어리와 카페 , 수제버거 식당을 함께 운영하는 홈치킨 DBB입니다.

수제버거의 장점은 푸짐한 내용물과 빵이라고 생각하는데
내용물도 적당히 잘 들어간 편이었고 빵이 따뜻하고 폭신폭신하니 맛있었어요.

속 내용물을 먹으면서도 빵의 맛이 잘 느껴져서 그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건 이탈리안 버거입니다.
저희 아빤 앉은 자리에서 이거 한 개 반을 뚝딱하시더라구요 ㅎㅎ맛있으셨나봐요,,

DBB 수제버거는 일반적인 고기 패티 대신에 닭가슴살 패티를 사용한다고 해요. 조금이나마 칼로리에 대한 죄책감을....덜어본다....☆


이곳은 정말 찐찐찐 단골이에요!!! 몇 년 전부터 대부도를 올 때마다 찾아와서 먹었던 곳인데,

이제 본가가 아예 대부도로 이사를 오면서 더 자주 오게 되었어요.
저는 간장게장을 자주 먹지만 이곳은 칼국수와 영양굴밥도 판매합니다.

사진은 꽃게간장게장 정식입니다!
예전엔 한 접시에 두마리가 함께 나왔었는데 이제 바뀌어서 인당 한 접시로 따로 나와요.

바뀐 모습이 더 정갈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것들이 바뀌었는데요.

일단 가격이 전보다 올랐어요,,,,ㅠㅠ2인에 70,000원이니 1인당 35,000원 꼴이라고 보겠네요.
또한, 꽃게의 수급조절이 어려워져서 일일 한정판매를 한다고 해요..가장 아쉬운 점,,

게딱지에 밥 비벼먹으면 하....... 입에서 밥알이 춤추잖아요?
서비스로 밑반찬에 함께 포함되어 나오는 칼국수로 입가심하면 배가 터질 것 같그등요.

게장이 똑 떨어진 때에 방문했을 땐 이 영양굴밥을 먹습니다.
영양굴밥 정식은 1인 15,000원이에요. 일단 굴밥만 먹어도 푸짐한데 윤숙이네의 갖가지 밑반찬들도 한몫하죠.
게장 정식을 먹을 때에도 밑반찬은 아주 다양하게 나옵니다.

 

출처가기

2021-10-07 04:13:51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