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구구까까, 원시시대로 시간여행???
 회원_673001
 2021-01-13 02:25:24  |   조회: 342
첨부파일 : -

구구까까, 혜니, 네이버, 네이버 웹툰

 

원시 시대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주먹도끼를 들고 사냥하는 사람, 맘모스, 각종 동물, 부족, 호피 무늬, 움집 등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많은 사람이 그러실 겁니다.

 

청담 클럽에서 생일 파티를 하고 있던 윤이나는 클럽에서 이상한 술을 마시고 클럽 수영장에 빠집니다. 수영장에 빠졌는데 누군가가 구해주었는데, 청담 클럽이 아니라 원시시대 클럽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이나는 아 이건 그냥 친구들이 준비해준 서프라이즈 파티겠지 하면서 파티하던 룸을 찾아서 들어가는데, 파티하던 룸이 아닌 코끼리 부족의 룸이라서 이나는 이때 부터 진짜 원시시대에 떨어지게 된 거로 인정을 하게 됩니다.

 

구구까까, 혜니, 네이버, 네이버 웹툰

이나는 아까 코끼리 부족 방을 잘 못 들어가서 코끼리 부족한테 쫓기는 상태가 됩니다. 그 때 곰부족 환이 나타나 이나를 구해주고 이나는 이 때 호피 자켓을 입고 있어서 환이 호랑이 부족인 줄 알고 호랑이 부족 근처에 데려다줍니다. 

 

구구까까, 혜니, 네이버, 네이버 웹툰

이나는 호랑이 부족에서 눈을 뜨게 되는데요 배고픔을 이기지 못해 호랑이 부족에서 생닭 두 마리를 훔치게 됩니다. 생닭 두마리를 훔 친뒤 호랑이부족장 범수한테 검거가 되어서 이나는 호랑이 부족의 상징인 빅셀롯의 제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나는 빅셀롯이 고양이과 동물인 걸 발견하고 빅셀롯을 도와주니 빅셀롯이 이나를 따르게 되어서 이나는 호랑이 부족장이 되고 맙니다.

 

구구까까, 혜니, 네이버, 네이버 웹툰

이나는 문명이나 심시티밖에 하지 않아서 통치 경험이 없다고는 하지만, 호랑이 부족의 위기상황에서 많은 일을 해내었고, 사람들로부터 부족장으로서의 신뢰도 얻게 됩니다. 전 부족장 범수도 이나를 인정해 주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호랑이 부족에는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어떤 위기가 찾아오는지는 작품 속에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더 흥미진진할 거 같습니다.

 

구구까까, 혜니, 네이버, 네이버 웹툰

작품 내에 패러디 요소도 많이 있고, 필자의 추측이지만 곰과 호랑이가 나와서 단군신화와 연관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슬슬 결말에 가까워 지는 기분도 들곤 합니다. 또 지금 범수와 환이라는 두 명의 남자주인공이 있는데요 누가 마지막에 진짜 남자 주인공이가 될 지도 추측하면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과연 이나는 현대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요?

2021-01-13 02:25:24
97.93.156.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